권도형 미국 송환 형량
권도형 미국 송환 형량
가상화폐 '테라·루나' 폭락 사태의 핵심 인물인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몬테네그로 당국에 의해 미국으로 송환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에서 유죄가 인정될 경우 최대 100년 이상 선고가 가능해 눈길이 쏠린다.
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몬테네그로 법무부 소식통을 인용해 “안드레이 밀로비치 몬테네그로 법무장관이 주디 라이징 라인케 몬테네그로 주재 미국대사와의 지난달 만남을 포함한 인사들과의 비공개 논의에서 권 씨를 미국에 인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권 씨는 지난해 5월, 전 세계적으로 400억 달러(약 52조원) 규모 피해를 낳은 테라·루나 암호화폐 폭락 사태의 핵심 인물이다. 그는 한국 경찰이 체포영장을 발부하기 직전인 같은 해 9월 잠적했다가, 올해 3월 몬테네그로에서 여권 위조로 현지 경찰에 붙잡혔다.
권도형 미국 송환 형량
그를 두고 한국과 미국 모두 인도를 요구해 그가 어디서 재판을 받을 지 관심이 쏠렸다.
몬테네그로 법원은 지난달 인도를 승인했지만 미국은 자신들의 중요한 파트너이고, 한국은 인도 청구서를 먼저 보냈다며 어디로 인도할지는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았다. 또한 현지에서 선고받은 징역 4개월(공문서 위조 혐의)을 다 채운 뒤에 인도할 것이라고 했다.
하지만 지난달 비공개 논의에서 미국에 인도할 의사를 전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에 대해 밀로비치 법무장관 측은 “국민들은 그 결정을 적시에 알게 될 것”이라고 여전히 입을 닫고 있다.
권 씨가 미국으로 간다면 한국보다 더 높은 형량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 검찰은 권 씨에 대해 증권사기·배임 등 5개 혐의를 적용하고 있으며, 미국은 금융사기·시세조작 등 8개를 적용하고 있다. 미국에서 유죄가 인정될 경우 최대 100년 이상 선고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권씨의 미국행이 이대로 확정될 경우 그는 형기와 구금명령이 마무리되는 내년 3월께 미국 법정에 서게 될 전망이다.
권도형 미국 송환 형량
권도현 프로필입니다
개발자, 기업인입니다.
테라폼랩 CEO입니다
권도현의 나이입니다
1991년 9월 6일 입니다.
권도현 학력입니다
대원외국어고등학교 (졸업)
스탠포드 대학(경제학, 컴퓨터 과학/학사)입니다.
권도현의 아내입니다
슬하딸1명 - 권루나입니다
애견테라 입니다
권도현 경력/약력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입니다.
애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입니다
2015년 애니파이 창업입니다
2018년 테라폼랩 창업입니다
권도형 미국 송환 형량
1991년생 대원외고 국제반 졸업 스탠퍼드대 경제학 컴퓨터과학 졸업입니다.
유튜브에서 대원외고 재학 중 영어토론에 참여한 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스탠퍼드대 졸업 후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각각 3개월간 근무한 적이 있습니다.인턴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2015년 와이파이 공유 서비스인 '애니파이'를 창업했고, 2018년 티몬 의장인 신현성과 테라폼랩을 창업했습니다.
테라폼랩은 블록체인을 활용해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제공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이다.
이 테라폼랩을 통해 암호화폐 테라와 루나를 발행했습니다.
루나코인 입니다
테라와 루나코인의 엄청난 상승률(루나의 시가총액은 약 28조원에 달했다)로 권도현은 2009년 포브스 선정 30세 이하 아시아 리더 30인에 선정됐습니다.
당시 국내 언론에서도 권도현을 천재라고 칭했습니다.
권도현 또한 엄청난 자부심이 있었는지 본인 딸의 이름을 '루나', 자신의 반려동물 이름을 '테라'로 명명하기까지 합니다.
본인이 아들을 낳는다면 '권테이블'로 짓겠다고도 했습니다.
루나입니다. 테라의 몰락
권도현의 스테이블코인은 인텔라 가치가 떨어지면 곧바로 루나로 바꿔 시세 방어가 된다는 것이다.
즉 달러, 채권 등 담보물이 없어도 암호화폐 거래 및 공급 조절 등의 알고리즘으로 테라의 가치를 유지하는 시스템이라는 것이다.
그런데 말이죠...
2022년 5월 9일입니다
루나의 -99.9% 대폭락이 옵니다.
루나와 연동해 시세를 유지하는 테라의 가격이 정상가 범주인 1달러보다 낮아지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구매자들은 테라의 가격 안정성에 의문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대형 투자자들이 테라 물량을 대거 내놓으면서 가격이 낮아지기 시작하자 다른 투자자들도 패닉에 빠지기 시작했습니다.(페닉셀입니다)
그러다 테라는 순식간에 -99.9%라는 대폭락을 하게 됐고 루나는 상장폐지됐습니다.
권도형 미국 송환 형량
권도현의 루나-테라 시세 방어 논리는 '그것이 알고 싶다'-권도현 편에 출연한 브로코 대표 김정환이 비판했습니다.
알고리즘만으로 시세를 안정적입니다. 자동으로 만들 수 있다면 그것은 자동으로 물가를 안정시킬 수 있다고 주장하는 것과 같다 그런 게 있으면 노벨 경제학상을 받을 정도라고 비판했습니다.
김정환 입니다 프로필 김정환입니다 브로코 대표연령학력 김정환입니다 아르고코인 입니다
김정환 입니다 프로필 기업인 김정환 입니다 나이 1984년생입니다. 김정환 입니다 학력 연세대학교 법학과 졸업 (2004년 ~ 2012년) 김정환 입니다 영문명 Allan 김정환 입니다 경력 2013년 BTC코리아 창업 2014년 (주)브로코 창업 및 상임고문 4차산입니다
<권도현 근황 >
윤석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취임해 금융정권범죄합동수사단을 발족시켰고 합수단은 권도현과 관련된 루나 사건에 착수했습니다.
2022년 9월 14일 검찰로부터 권도현과 테라폼랩 관계자 6명에 대한 체포영장을 청구하여 발부받았습니다.
이처럼 구속영장이 발부됐음에도 여전히 권도현은 트위터를 통해 특유의 허세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루나와 테라의 대폭락 사태로 국내 피해자는 말할 것도 없이 전 세계적으로 피해자가 나왔습니다.
권도현은 이 원한을 어떻게 견딜 수 있을까요?
해시드 대표 김서준이 루나코인을 엄청나게 보유하고 있어 화제가 됐습니다.권도현 근황 >
권도형 미국 송환 형량









권도형 미국 송환 형량









권도형 미국 송환 형량










권도형 미국 송환 형량

